DAEDONG 대동모빌리티

공지사항

e-모빌리티를 선도하는 대동모빌리티의 소식들을 만나보세요

  1. HOME
  2. 고객지원
  3. 공지사항
공지사항

대동모빌리티-LG에너지솔루션 쿠루-만나-바로고-부릉, 서울시 전기 이륜차 및 BSS 보급 활성화 협력 추진

2024-03-27 | 조회수 2,359

대동모빌리티-LG에너지솔루션 쿠루-만나-바로고-부릉, 

서울시 전기 이륜차 및 BSS 보급 활성화 협력 추진

 

-. 5개사 협력해 서울 시내 전기 이륜차&BSS 보급 속도 높여 대기 오염 및 소음 감소 추진

-. 대동모빌리티 전기이륜차 GS100, 150만원 할인 및 정부 지원금으로 293만원에 구매 가능

-. 협약 기반 전기 이륜차 판매/서비스, BSS인프라 구축, 배달 라이더 대상 홍보 등 담당

 

서울시 전기 이륜차 보급 확대 위해 대동모빌리티를 포함해 관련 기업 5개사가 연합했다. 

 

대동그룹 스마트 모빌리티 자회사 대동모빌리티(대표이사 원유현)가 서울시 전기 이륜차 및 BSS(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보급 활성화를 위해 LG에너지솔루션 쿠루(KooRoo)와 배달 대행사 만나코퍼레이션(만나플러스), 바로고, 부릉 총 5개사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ESG(Eco Seoul Green)'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5개사는 배달 라이더 전기 이륜차 이용 및 구매 활성화를 위해 ▲제품 구매/렌탈 비용 부담 경감▲서울시 BSS 보급 확대 ▲다수 라이더 실운행을 통한 전기 이륜차 성능 입증 등을 위해 체결했다. 이를 통해 서울시를 중심으로 친환경 전기 이륜차와 BSS를 빠르게 보급하고 내연기관 이륜차로 인한 대기 오염 감소 및 소음 등에 대한 시민 불편을 해소한다.

 

대동모빌리티가 지난 26일 대동 서울사무소(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493)에서 서울시 전기이륜차 보급 및 BSS 인프라 활성화를 위해 'ESG(Eco Seoul Green)'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LG에너지솔루션 사내 독립기업 쿠루(KooRoo)와 배달 대행사 만나코퍼레이션, 바로고, 부릉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진행됐다. 이번협약에 참여한 참석자는 좌측부터 부릉 라스트마일 사업총괄 최병준 COO, 만나코퍼레이션 모빌리티 본부장 이국재 상무, 대동모빌리티 권기재 경영총괄 부사장, LG에너지솔루션 사업개발총괄 정혁성 상무, 바로고 사업총괄 조형권 CLO이다.

 

대동모빌리티와 LG에너지솔루션의 사내 독립기업 쿠루는 이번 MOU 기반 대동모빌리티 전기 이륜차 GS100 구매 시 최대 150만 원까지 할인 및 혜택을 주는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선착순 GS100 300대 한정으로 진행된다. 참여 및 신청은 대동모빌리티, 쿠루, 배달대행사 3사 온프라인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혜택은 구매 배달라이더 대상 차량 구매가격, 렌탈 비용 할인, 친환경 배달 콜 인센티브 지원 등 다양한 구매 옵션을 제공한다.

 

GS100은 배터리와 충전 크래들에 따라 크게 일반형(192만원)과 공유형(115만원)으로 분류된다. 프로모션 대상인 쿠루 배터리 스테이션을 사용하는 공유형 상품은 최대 150만원 할인과 정부 지원금을 받아 293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배터리와 충전 크래들이 제공되는 일반형은 정부 지원금과 대동모빌리티 자체 프로모션을 적용 받아 499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단, 배달용, 내연기관 폐차, 소상공인, 취약 계층의 경우 추가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동모빌리티는 전기 이륜차 판매, 수리/정비 등 관련 서비스 제공을 위한 채널 운영 역할을 맡는다. 이에 따라,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구입 지원과 오프라인 정비, 수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한다. 

 

LG에너지솔루션 쿠루는 BSS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를 중심으로 인프라 구축 및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해 전기 이륜차 사용 편의성을 증대시킨다. 주요 배달 대행사 3사인 만나코퍼레이션, 바로고와 부릉은 배달 라이더들에게 직접적인 혜택 제공을 위해 전기 이륜차 홍보와 배달 인센티브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권기재 대동모빌리티 경영총괄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탄소 배출, 대기 오염 등 환경 문제 해결과 매연, 소음 등 시민들의 불편도 해소될 수 있는 미래적인 방안으로 나아가고자 한다”며 “다양한 분야의 선두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전기 이륜차 시장을 선도하고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동모빌리티의 GS100은 BSS에서 충전된 배터리를 교환할 수 있는 전기 이륜차로 충전 대기 시간이 없어 시간 절약은 물론, 쿠루의 BSS의 여러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다. 개인용 충전기를 활용한 충전 및 운행도 가능하다. 1회 충전으로 최대 70km(60km 정속 주행 시)까지 주행할 수 있고 최고 속력은 90km/h이다. 

 

▲전후방 블랙박스 기본 장착 ▲스마트키 ▲핸드폰 거치대 ▲높이 조절 윈드스크린 ▲풀 사이즈 헬멧 수납공간 등 라이더를 위한 편의 및 안전성을 극대화한 것도 장점이다. 온라인에서 신청하고 시승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대기 없이 편리하게 시승해 볼 수 있으며 올해 상반기 중에는 경제형 전기 이륜차 GS110 도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