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DONG 대동모빌리티

공지사항

e-모빌리티를 선도하는 대동모빌리티의 소식들을 만나보세요

  1. HOME
  2. 고객지원
  3. 공지사항
공지사항

대동모빌리티, S-팩토리에 자가용 지붕 태양광 발전소 준공

2024-04-26 | 조회수 750

대동모빌리티, S-팩토리에 자가용 지붕 태양광 발전소 준공

 

-. 그룹 ESG 경영 일환으로 대구 S-팩토리 건물에 국내 최대 규모 지붕 태양광 발전소 준공

-. 3만1천 제곱미터 규모로 연간 1,508톤의 온실가스 배출 저감 및 RE100 이슈 선제 대응

-. 태양광 발전소의 생산 전기로 연간 약 5억 원 이익 창출, 20년간 100억 원 효과 기대

 

대동그룹의 스마트 모빌리티 자회사 대동모빌리티(대표이사 원유현)가 스마트 모빌리티 생산 공장 S-팩토리(대구 달성군 구지면)에 자가용 태양광 설비 기준, 국내 최대 규모인 3MW 지붕 태양광 발전소를 준공했다고 26일 밝혔다. 

 

S-팩토리는 지난 22년 11월 준공된 미래형 스마트 팩토리로 대동그룹이 보유한 우수한 제품 설계와 탄탄한 제조 역량, 다품종 소량생산 역량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모빌리티 시장 진출미래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기 위한 핵심기지이다. 이 공장에서는 현재 E-스쿠터, 골프카트, 서브 소형 트랙터, 잔디 깎기 등을 생산해 국내외 판매 중에 있으며, 연간 최대 14만 5천 대의 모빌리티를 제작할 수 있다. 

 

권기재 대동모빌리티 경영총괄 부사장이 지난 25일 대동모빌리티 S-팩토리(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국가산단대로 39길 30)에서 엔라이튼(대표이사 이영호)과 3MW RE100 태양광 준공을 기념해 세레머니를 진행하고 있다.

 

그룹 ESG 경영 일환으로 추진된 지붕 태양광 발전소의 설치 면적은 약 3만1,000㎡(9,500평, 축구장 5개 넓이)으로 대동모빌리티는 이번 발전소 설치를 통해 연간 1,508톤의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그룹사 재생에너지 사용 비율을 확대하고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을 재생에너지로 대체하는 RE100 이슈를 선제적으로 대응대동그룹의 기업 이미지 제고에 기여한다. 또한, 대동모빌리티는 태양광 발전으로 생산된 전기를 사용해 연간 약 2.3억 원을 절감할 수 있다. 여기에 남은 잉여전력을 한국전력에 판매함으로써 연간 약 2.6억 원의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지붕 태양광 발전소 준공은 에너지 기후테크 기업 엔라이튼이 주관했으며, 대동모빌리티는 엔라이튼에서 제공하는 RE100 태양광 구독 서비스를 사용했다. 이는 엔라이튼이 초기 투자비를 부담해 태양광 설비를 설치한 후, 태양광 발전량에 대한 구독료를 대동모빌리티가 납부하는 방식이다. RE100 태양광 구독 서비스 계약 기간은 20년으로 대동모빌리티는 약 100억 원의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다. 

 

 

권기재 대동모빌리티 경영총괄 부사장은 “전 세계적인 RE100 흐름에 발맞춰 글로벌 모빌리티 사업의 핵심 기지인 S-팩토리도 태양광 발전소를 통해 전기 사용량의 100% 이상 재생에너지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지난해 대동의 ESG 경영 선언에 따라 대동모빌리티도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엔라이튼 이영호 대표는 ”RE100 태양광 구독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 모빌리티 업계의 선두주자인 대동모빌리티의 ESG 경영 실천에 기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RE100, 시공ž시행, 관리운영, 금융 전문성을 기반으로 ‘RE100 태양광 구독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동모빌리티는 지난 21년 모빌리티 사업 강화를 위해 한국체인공업에서 대동모빌리티로 사명을 변경하며 대동그룹의 미래사업 중 하나인 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사업분야는 (1)퍼스널(전기스쿠터 GS100, 스마트 체어 로봇) (2)레저(골프카트, LSV) (3)가드닝(제로 턴 모어, 서브 컴팩트 트랙터) 등으로 다양한 모빌리티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